안녕하세요. 팬픽 가이드입니다.

출금 제한 정책 위반으로 경고가 누적된 분들의 출금하기 기능 이용을 도와드리기 위해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현재 출금 제한 정책 개정안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새로운 정책 위반 조치를 적용함에 따라 과거 정책 위반으로 경고가 1회 누적된 분들에 한해 경고 상태 해제가 가능합니다.

(출금 제한 정책을 위반한 활동이 확인되는 경우, 경고 사유와 함께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팬플러스 계정 주소 메일함에 접속하여 본인의 경고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정 주소 확인하는 방법: 팬플러스 홈 – 우측 상단 설정 – 일반: User ID)

*팬픽 공지사항 게시판의 ‘[가이드]출금하기 가이드’글을 통해 출금하기 이용 기초 꿀팁을 확인해 주세요.

 

 

 

기존 출금 제한 정책 조치

 

개정된 출금 제한 정책 조치

(전체 내용은 팬픽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http://www.fanplus.co.kr/fanficpolicy_withdrawal/에서 확인해 주세요!)

 

출금 제한 정책이 개편되면서 달라진 조치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정책

정책 위반 시, 경고 1회. 경고 2회 누적 시 출금 정지

개정안

정책 위반 시, 경고 1회부터 누적되어 경고 3회 누적 시 출금 정지

+

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된 작품으로 적립된 팝콘 전체 회수

+

팝콘 적립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

 

 

따라서 기존 정책에 의해 경고 1회를 받으신 경우, 정책 위반 활동이 확인된 작품으로 적립한 팝콘 전량을 회수한 후에 경고 상태가 해제(경고 0회 처리)됩니다. 이때 팝콘은 해당 작품을 통해 적립한 전체 팝콘 수(정책 위반으로 적립한 팝콘 수 + 일반 적립 팝콘 수)를 의미합니다.

경고 상태가 해제된 후에 정상적으로 출금하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글 하단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기존에 경고 2회가 누적된 경우, 개정안의 경고 3회에 준하는 위반 행위로 간주되기에 그대로 출금 정지 상태가 유지되며 팝콘 적립이 정지됩니다. (경고 상태 해제 불가)

(다수의 부계정을 사용한 응원 어뷰징으로 즉시 출금 정지 당한 경우에도 영구적으로 팝콘 적립 및 출금이 정지 됩니다.)

아래 개정된 출금 제한 정책의 경고 시 조치 관련 표를 참고해 주세요.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대상: 기존 경고 1회 누적 사용자

방법: [email protected]로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메일 보내기

절차: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메일 확인-> 정보 확인 후 팝콘 회수 -> 경고 0회 처리 -> 팝콘 회수 및 경고 상태 해제 완료 메일 발송

경고 1회가 누적된 분들은 반드시 출금 신청 전[email protected]로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메일 확인 후 정책 위반 활동이 확인된 작품으로 적립된 팝콘 전량 회수 + 경고 0회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유의사항

*경고 상태 해제 요청 없이 출금 신청을 하실 경우, 경고 상태 해제와 출금 검수 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팝콘 회수 후에 출금 신청 금액과 출금 가능한 금액을 비교하여 출금 신청 처리를 하기에 팝콘 수 부족으로 출금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경고 1회 누적 사용자는 출금 제한 정책이 업로드 된 2021년 1월 21일 이전에 경고 1회 누적된 경우에 한정합니다.

*2021년 1월 21일 이후 경고 1회 상태에서 경고 상태 해제 요청 없이 다시 경고가 누적된 경우, 예외없이 경고 2회 처리됩니다. 이때, 경고 상태 해제 요청은 불가합니다.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및 출금 신청 시 팝콘 회수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경고 활동 관련 상세 내용과 경고 상태 해제 결과를 메일을 통해 안내드립니다. 반드시 팬플러스 계정 주소의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현재 팝콘 회수 관련 기능을 재정비하고 있기에 경고 상태 해제 요청 절차는 2월 4주차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추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경고 상태 해제 요청 메일은 상시로 받고 있습니다. 메일을 보내주신 분들에 한해 순차적으로 팝콘 회수 및 경고 상태 해제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진행 절차에 따라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2021년 1월 21일 이후에 경고를 받으신 분들은 팝콘 회수 관련 기능 업데이트 후 경고에 따른 조치(팝콘 적립 일시 정지 및 팝콘 회수 등)가 정상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경고 상태 해제는 불가합니다.) 

 

경고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새롭게 개정된 출금 제한 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 제한 정책은 팬픽 공지사항 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팬플러스 홈-우측 상단 설정-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