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팬픽 이용자 여러분

팬픽 가이드 입니다.

출금하기가 처음이거나 출금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출금하기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출금 신청부터 문상 수령 완료까지 궁금했던 내용들을 확인하세요!

 

[마이페이지 > 팝콘 아이콘 클릭 > 팝콘 내역 > 출금하기]

 

최소 팝콘 1,667개(1,000원)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출금이 가능해요.

출금신청 전에 보유하고 있는 팝콘 수량을 꼭 확인해 주세요.

 

 

 

출금 신청폼에 필수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출금신청 완료!

 

 

 

Q. 계정과 연동된 번호가 지금 사용중인 번호랑 다르면 어떻게 하나요?

A.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여 출금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연동 번호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에 한해 [홈 우측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팬픽 항목 선택]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계정 주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홈 우측 상단 설정 > 일반 User ID]에서 팬플러스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계정 주소를 입력할 때 오타없이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email protected] 인데  [email protected] 이라고 입력한 경우 -> 출금 거절

[email protected] 인데 [email protected]con 이라고 입력한 경우 -> 출금 거절

계정 주소를 @fanplus.co.kr이라고 입력한 경우 ->  출금 거절

반드시 정확한 계정 주소를 제출해 주세요!

 

 

 

TIP! 출금 가능한 금액 알아보기

현재 한 개의 팝콘이 0.6원의 가치를 가져요.(추후 변동될 수 있어요.)

만약 지금 보유하고 있는 팝콘이 42377개라면, 출금 가능한 금액은 42377에 0.6을 곱한 25426.2원이 됩니다.

출금은 천 원 단위로 가능하니까 총 2만 5천원을 출금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해서 출금 신청하면 끝! 

출금 가능한 금액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셔서 계산하는 법을 안내해 드렸어요. 물론 팝콘수만 비교해서 출금 가능한 만큼 선택해 신청해 주셔도 됩니다:)

 

 

주의! 출금 신청을 여러번 중복 제출하는 경우, 신청하신 총액을 기준으로 출금 가능 여부를 판단해요.

2만 5천원을 2번 신청하면 총 5만원으로 확인됩니다.

2만 5천원을 출금할 수 있는데 5만원을 신청한 경우, 팝콘수 부족으로 출금 신청이 거절돼요.

꼭 출금 가능한 만큼 신청해 주시고, 중복 신청 시 주의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출금이 완료된 경우, 출금처리일(매주 수요일)에 모바일 문화 상품권 문자를 받으실 수 있어요.

출금이 거절된 경우라면, 같은 날 출금을 신청한 계정 주소로 출금 거절 사유 안내 메일을 보내드려요.

반드시 출금처리일(매주 수요일)에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Q. 팝콘이 삭감됐는데 문자를 못 받았어요

A. 출금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 팝콘이 우선적으로 삭감됩니다. 모바일 문상 발송 문자는 상황에 따라 조금 늦게 도착할 수 있어요.

만약 팝콘이 사라졌는데 다음날까지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받지 못하셨다면 [홈 우측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팬픽 항목]을 선택하여 문의해 주세요. 상세 내용 확인 후 적극 도와드릴게요.

 

 

 

Q. 출금 거절 메일이 왔어요

A. 출금이 거절 되는 경우 안내 메일을 보내드려요.

대부분 계정에 연동되지 않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셨거나, 팬픽이 아닌 작품을 통해 적립한 팝콘을 출금 신청하셨기 때문이에요.

그 밖의 출금 거절 사유는 팬픽 공지사항 게시판에 업로드되어 있는 ‘출금 제한 정책’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Q. 경고 메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출금 제한 정책에 따라 부당한 방법으로 팝콘을 적립하여 출금을 신청하신 경우 경고를 받게 돼요.

경고를 받으셨다면 일시적으로 출금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Q. 전에는 소통 작품만 연재했는데 지금은 팬픽 작품도 연재하고 있어요. 저도 출금할 수 있나요?

A. 이전에 소통 작품으로 적립한 팝콘에 대한 처리가 이루어진 후에 출금 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곧 관련 기능과 정책에 대한 공지가 업로드 될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그 전까지 출금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아무 메일도 못 받았어요

A. 팬플러스 회원 계정이 아닌 경우 출금 거절 메일이 발송되지 않아요.

메일함이 가득 차 있거나 계정 주소를 삭제하여 현재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실 수 있어요.

계정 주소가 정상적으로 메일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해 주시고, 문제 상황이 있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알려주세요! 

 

 

여기까지 출금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들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홈 우측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팬픽 항목 선택]을 통해 문의해 주시거나 [email protected]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오늘도 팬플러스와 함께 소소한 즐거움 가득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항상 팬플러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팬픽 가이드 드림.